광주시, 난치병어린이돕기 빛고을 최대 나눔 장터 열려
광주시와 광주 MBC, 롯데백화점 광주점, 사랑방신문이 공동주최하고, 아름다운가게 광주·전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나눌수록 세상은 아름다워집니다!’ 주제로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는 어린이·가족장터 300자리와 기업 및 단체 장터 25자리 등 모두 325여석의 판매자리가 마련되어 2만 5천명의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고, 광주시 직원들도 500여점을 기증하여 이웃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겠다는 다짐으로 적극 동참했다.
행사는 재활용품을 판매하는 나눔장터, 환경 및 장애체험, 재활용 놀이 체험과 나눔 실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전시·체험코너’가 마련되었다.
또한, 시청 소회의실에서는 오후 2시부터 방송인 손숙 강사의 ‘나눔에서 싹트는 행복한 인생’ 주제로 MBC 교양강좌도 열렸다.
이와 함께 특별무대에서는 광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모두 하나 되어 즐기는 재미난 가을 운동회, 클래식 광장 음악회, 재능나눔 사파리 공연 등 문화공연과 더불어 명인·명사가 기증한 애장품 경매도 진행되었다.
특히 나눔장터에 참여했던 어린이 및 시민장터, 기업·단체장터, 명사기증품 경매의 수익금 15백만원은 아름다운가게에 기부되어 전남대학교 병원 소아암센터 난치병 어린이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나눔장터 물건을 재활용해 지구 건강에 좋고, 꼭 필요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서 좋고, 수익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좋다면서 앞으로 이런 뜻 깊은 행사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시민소통과
사무관 허기석
062)613-2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