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코리아, 개인 사용자를 위한 백업 복구 11가지 팁 발표

서울--(뉴스와이어)--요즘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는 마치 예전 소중한 것들을 보관해두던 보물 상자 같은 느낌이다. 사진부터 편지, 여러가지 개인적으로 중요한 디지털 자료들을 모아두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사용자들은 이렇게 소중한 자료들을 생각하지 못한 곤경에 처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는 경험하기 전에는 인지 하지 못하는 것 같다.

아무리 스마트폰, 스마트패드들이 많이 보급되고 사용되고 있더라도 실제 해당 기기에 사용되고 있는 사진들이며 비디오 파일, 음악, 이메일, 일이나 학교와 관련된 모든 자료들이 컴퓨터에 고스란히 저장되어 있고 상호간에 공유되고 있다. 또한 개인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자주 가는 사이트의 정보 그리고 개인 금융 관련 자료들까지 컴퓨터에 보관하고 있기에 단순히 문서작업을 위한 그 이상의 생활의 동반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예기치 않은 하드웨어의 고장 및 소프트웨어의 설치, 업데이트, 바이러스나 때론 도난과 같은 상황에 언제든지 직면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코리아의 조창수 부장은 “현대인들에게 컴퓨터는 업무 및 개인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도구 그 이상이다. 소중한 정보들을 담고 있기 때문에,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을 때 그 피해가 대단히 클 수 밖에 없다. 노트북에 물을 쏟는 것과 같이 작은 실수로도 몇 년간 보관해온 소중한 정보와 추억이 사라질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비즈니스 환경에서 주로 사용되던 외장 저장장치 및 온라인 백업 보호는 이제 비즈니스에서뿐 아니라 개인용 환경에서도 반드시 필요하게 되었다. 시중에는 개인 사용자들을 위한 비용 효율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백업 솔루션들이 판매되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바로 백업을 통해 불의의 사고에 대한 대책을 세우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물리적,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백업, 복구 및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크로니스 코리아(대표 서호익, http://www.acroniskorea.co.kr)는 개인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자료와 파일들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백업 11가지 팁을 다음과 같이 제안한다.

1. 모든 것을 확실히 백업하라. 문서, 파일, 사진, 비디오, 음악, 주요 애플리케이션 및 이메일을 모두 보호할 수 있도록 백업을 해야 한다. 컴퓨터 전체를 완벽히 백업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아라.
2. 내일로 미루지 마라. 바쁜 현대사회에서 백업을 내일로 미루는 건 흔한 일일 것이다. 하지만 내일은 영원히 없을 수도 있다. 스케줄링을 통해 자동적으로 백업할 수 있는 솔루션을 사용하라.
3. 백업이 잘 되고 있을 것이라 가정하지 말고 반드시 확인하라. 백업이 제대로 작동되는지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다.
A. 리커버리 테스트: 백업을 테스트해 볼 것. 재해가 발생한 후 백업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았다는 것을 아는 것만큼 큰 재앙은 없을 것이다.
B. 자동으로 백업을 체크하라: 소프트웨어가 자동적으로 백업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4.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고 주기적으로 백업하라. 오프사이트에 보관하고 있는 카피본들이 최신인지 확인하라. 백업 주기가 길어질수록 최신 파일이 저장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전체 시스템을 백업한 후, 추가되는 파일이 자동으로 백업될 수 있도록 설정하라.
5. 변경된 정보만 저장하라. 차등/증분 백업 기능과 자동보관 기능은 지난 백업 이후 변경되거나 추가된 내용만 저장하기 때문에 디스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6. 더욱 빠르게 백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라. 휴지통을 비우거나 임시 파일등 필요없는 정보를 먼저 지운 후 백업을 한다면 더욱 빠르게 전체 백업을 진행할 수 있다.
7. 물리적으로 백업된 자료들을 조심스럽게 보관하라. 외장 하드 드라이브, USB 및 DVD와 같은 물리적 백업 장비들을 열기, 태양, 습기 및 전자파로부터 멀리 보관해야 한다. 또 노트북과도 따로 보관해서, 혹시 노트북을 도난당하거나 잃어버렸을때에도 물리적 백업 장비들은 안전히 보관할 수 있도록 한다.
8. 한 바구니에 모든 계란을 한꺼번에 담지 말라 – 내장/외장 저장장치 백업 및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라.
A. 좋은 외장 하드 디스크에 투자하라 – 백업된 파일들은 외장 하드 및 드라이브에 저장하여 보관해야 한다. 노트북이나 컴퓨터가 도난당했을때에도 쉽게 복구할 수 있다.
B.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보관하라 – 개인 정보 및 파일들을 다양한 무료 클라우드에도 백업해 둠으로써 필요할 때마다 어디서나 복구할 수 있도록 한다. 온라인상에 보관함으로써 화재나 도난과 같은 물리적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
9. 이기종 하드웨어로도 복구할 수 있는지 확인하라. 백업이미지를 이기종 하드웨어로도 복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택하여야 한다. 만약 노트북이 도난당하거나 망가지더라도, 기존 노트북과 다른 종류의 새장비에도 쉽게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다.
10. 설치하기 전에 백업 먼저하라. 새로운 프로그램이나 업데이트 또는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전에 시스템 전체를 백업해 두는 것이 좋다. 만약 설치 중 에러가 발생했을때도 기존 상태로 복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11. 그리고 마지막으로, 카메라를 향해 활짝 미소를 짓고 사진을 남겨라. 오늘 찍은 사진은 안전히 백업되어 영원히 보관할 수 있을 것이다.

개인 사용자들을 위한 아크로니스의 백업 복구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http://www.acronis.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croniskorea.co.kr

연락처

아크로니스 한국 담당:
서호익 마케팅/채널 상무
02-501-1882
이메일 보내기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팀장
02-6263-7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