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미리마트, 전국 축제의 현장에 이동형 편의점 ‘트랜스포머’ 운영

뉴스 제공
BGF리테일 코스피 027410
2011-10-24 08:53
서울--(뉴스와이어)--가을은 수확의 계절이자 축제의 계절이다. 전국 지역마다 특색을 살린 각종 축제가 줄줄이 열리며 대한민국은 그야말로 축제의 현장이다.

축제라면 보는 즐거움과 더불어 먹는 즐거움이 빠질 수 없는 법. 보광훼미리마트는 전국 축제의 현장에 이동형 편의점 ‘트랜스포머’를 운영해 생수, 음료 등 마실거리와 도시락, 김밥 등 먹거리를 제공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그런데 이동형편의점 ‘트랜스포머’는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가맹점주가 운영하는점이 이색적이다. ‘트랜스포머’는 찾아오는 고객들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존 편의점의 한계를 벗어나 고객들이 원하는 장소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동형 점포를 선보인 초기에는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여 수익성보다는 도서 산간 지역에 상품을 기부하거나 관공서에서 주관하는 행사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출동하는 것이 전부였다. 그러다 올해부터는 전국 각지에서 고객편의를 제공하고 가맹점의 매출 증가를 위해 점주들에게 무료로 임대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훼미리마트 가맹 점주라면 누구나 대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상 두 개의 점포를 운영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다. 편의시설이 부족한 야외행사에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데다 가격도 일반 편의점에서와 동일한 정가를 받아 바가지 요금을 쓸 일도 없어 고객들에게도 반응이 좋다. 게다가 자동차가 순식간에 편의점으로 변하는 모습에 남녀노소 누구나 신기하다는 반응이다.

이동형 편의점 대여는 가맹점주뿐 아니라 야외행사를 주관하는 지방자치단체에 대해서도 반응이 좋다. 올 여름에는 해수욕장 및 리조트에서 아이스커피등 시원한 음료와 물놀이 장비를 판매해 특수를 누렸고 이달부터는 가을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지역 축제에 출동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달에는 고양국제특산물 행사와 헤이리 뮤직페스티벌, 예산 옛이야기축제, 소래포구축제 등에 출동 했으며 황태축제 등에 출동 일정이 잡혀 있다.

매출도 급증했다. 지난 한해 동안 트랜스포머를 통해 벌어들인 매출액을 올해는 지난 6월에 이미 돌파했으며 연말까지는 최대 3배의 매출을 달성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훼미리마트 ‘아산호서대점’ 지강현 점주는 “대학교 축제에 트랜스포머를 운영했었는데 기존 운영 점포 외에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어 한마디로 보너스 받는 기분”이라며 “무엇보다 축제의 현장에서 고객들이 즐거움을 제공 할 수 있어 덩달아 신이 난다”고 말했다.

보광훼미리마트 영업본부 김동근 이사는 “이동형 편의점의 점주 대여를 통해 전국 어디서든 편의를 제공할 수 있고 가맹점 매출 증대 효과로 고객과 가맹점 모두에게 인기가 좋다”며 “가맹점의 운영 편의와 고객 있는 곳 어디든 편의점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gfretail.com

연락처

보광훼미리마트 홍보마케팅팀
안낭균
02-528-99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