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미국 출시 ‘UMD’, 미디어 태블릿 75% 차지

서울--(뉴스와이어)--(주)글로벌인포메이션(www.giikorea.co.kr)은 ABI Research가 최근 “미국의 UMD(Ultra Mobile Device) 시장”(http://www.giikorea.co.kr/ce/215082.php)보고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Apple의 iPad 2가 미디어 태블릿 시장을 선도하면서 2011년 약 3,700만 대의 울트라 모바일 디바이스(UMD)가 미국 시장에 출하될 전망이다. UMD란 데스크톱 PC와 스마트폰의 중간 단계인 모바일 컴퓨팅 디바이스를 말한다. UMD는 4가지로 분류되는데 여기에는 울트라 모바일 PC(UMPC),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MID), 넷북, 미디어 태블릿이 포함된다. 미국내 판매량과 유통량에 근거한 UMD 매출은 2015년 최대 24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2011년 미국에 공급되는 UMD의 75%는 미디어 태블릿이 될 전망이다. ABI Research의 Jeff Orr이사는 “단기적으로는 미디어 태블릿을 능가하는 차세대 기기의 등장은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어떤 UMD도 세계 어느 곳에서 36개월 이상 시장을 계속 주도할 수는 없다”고 전했다.

넷북의 미국 출하량은 2010년 최고 수치인 990만대를 기록한 이래로 향후 5년간 서서히 감소할 전망이지만 여전히 주목할 만하다. 넷북 시장은 미국과 같은 컴퓨팅 및 모바일 브로드밴드 시장 경쟁이 치열한 곳에서 컴퓨팅 및 가정용 브로드밴드 보급이 낮아 모바일 컴퓨팅에 대한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이동할 것이다.

최종 사용자들의 구매행동이 소비자의 니즈나 비즈니스적 역할에 영향을 받기 보다는 감수성과 가능성이라는 새로운 요인에 이끌리고 있음에도 UMD는 모바일 기기 중에서도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대해 Jeff Orr는 “미국 시장에서 UMD가 PC 나 스마트폰 시장을 앞서기 위해서는 생활방식 및 직장 근무요건의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관련 보고서: 미국의 UMD(Ultra Mobile Device) 시장 : 미디어 태블릿, 넷북, UMPC, MID
Ultra Mobile Devices in the US Market - Media Tablets, Netbooks, UMPCs and MIDs

글로벌인포메이션 개요
글로벌인포메이션(GII)은 세계 5개국에 위치한 자체 네트워크를 통하여 비즈니스 파트너인 전 세계 250여 주요 리서치회사의 최신 시장조사보고서 및 기술동향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맞춤형 시장조사를 수행하는 지식정보 제공 전문회사이다. 또한 전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국제컨퍼런스, 전시회 및 세미나와 관련된 정보 제공과 함께 참가신청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고객의 중요한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하고 새로운 사업 기획과 추진에 꼭 필요한 최고급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며 모든 산업에 필요한 정보가 잘 활용될 수 있도록 공헌하는 것이 당사가 추구하는 경영이념이다.

상세 목차: http://www.giikorea.co.kr/ce/215082.php

웹사이트: https://www.giikorea.co.kr

연락처

(주)글로벌인포메이션 마케팅팀
02-2025-29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