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故 박선규 원장 ‘시민대상 화합장’ 추서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는 지난 21일 별세한 박선규 前 ‘박외과’ 원장에게 ‘시민대상 화합장’을 추서했다.

박 원장은 대전지역에서 50여 년 동안 사랑의 인술을 펼쳐왔을 뿐만 아니라 생활이 어려운 사람에게 무료시술을 해주었고, 환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의술을 펼쳐 진정한 의술이 무엇인지를 보여준 본보기가 돼 왔다.

이와 함께 대전로타리 클럽을 창시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솔선수범 해왔으며, 대전과학고등학교에 장학재단을 설립하는 등 사랑과 봉사가 넘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사회통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시민대상’에 추서됐다.

‘시민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대전의 명예를 선양하고 지역발전에 큰 업적을 남긴 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화합장은 공동체정신과 협동정신을 발휘해 시민긍지 함양 및 시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한다.

한편 대전시 시민대상 화합장은 그동안 故 구논회 국회의원 등 모두 14명에게 수여된 바 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총무과
담당자 송권의
042-600-30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