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불갑산 상사화축제 기념 입상작품 전시회 개최
지난 9월 제11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에서 영광21신문사와 영광포토매니아가 주관한 상사화 예술제, 디카사진대회에 출품된 작품들중 입상작을 10월 2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영광군청 로비에 전시한다.
전시회에서는 그림과 사진 등 총 27점의 작품을 전시하는데, 붉게 물든 상사화와 불갑사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작품들을 통해 축제 당시의 생생한 모습을 다시 볼 수 있다.
전시회가 끝나면 일부 작품들을 다시 불갑사지구 관광단지내에 있는 관리사무실로 옮겨 전시하여 불갑사를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가을철 테마축제인 상사화축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전시공간이 협소하여 모든 입상작을 전시하지 못하는 아쉬움은 남지만 이번 작품전에서는 학생들의 순수함과 정서가 넘치는 그림과 상사화의 아름다움을 렌즈에 담은 사진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에 관심있는 많은 군민들의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문화관광과
문화진흥담당
061-350-5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