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e-경상북도 고향카페 운영자 대상 소셜미디어 강의

- 포항 구미 영덕 영주 등에서 열려

2011-10-25 09:24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원장 최재용)과 경상북도청 정보정책계(계장 이종환)은 25일 포항시청, 26일 구미, 28일 영덕, 31일 영주에서 e-경상북도 고향카페 운영자 대상으로 ‘지역홍보를 위한 소셜미디어홍보전략’이란 주제로 소셜미디어 활용 및 커뮤니티카페 활성화 강의를 진행한다.

‘지역홍보를 위한 소셜미디어 온라인홍보전략’ 강의에서는 소셜미디어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 홍보마케팅, 스마트폰 모바일활용법, 인터넷실시간동영상 올레온에어 활용 홍보마케팅, 트위터소통지수를 높이기 위한 비법, 페이스북그룹 등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또 트위터팔로워수 늘리기비법, 페이스북 홍보활용, 커뮤니티카페 회원수 늘리기, 검색엔진 최적화기법 등 커뮤니티카페 운영자에게 필요한 소셜미디어홍보 기법 등을 소개한다.

소셜미디어 홍보교육전문가 최재용 강사는 이에 앞서 국무총리실, 국토해양부, 대구광역시청, 영천시청, 식품의약품안전청,지방행정연수원,청도군 농업기술센터,경북공무원교육원 등에서 공직자들 대상 소셜미디어활용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경상북도청 정보정책계 이종환 계장은 “지역홍보의 새로운 기법인 소셜미디어(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활용홍보전략을 고향카페운영 담당자들에게 교육하고 실천하기 위해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블로그 기자단, SNS서포터즈 대상으로 강의경험이 풍부한 최재용 원장을 초빙했다”고 말했다.

최 원장은 “지역 홍보의 패러다임은 이제 소셜미디어 활용이며, 담당자들만 고향카페를 운영할 것이 아니라 모든 공직자들과 아울러 도민들이 참여하는 블로그기자단, SNS서포터즈 등과 같이 홍보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청도, 고령, 성주, 칠곡, 예천, 봉화, 울진, 울릉의 고향카페 운영담당자들에게 한국소셜미디어 진흥원은 다양한 교육자료와 e-book, 강의동영상을 www.mdkorea.net 에 신청하면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한다.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개요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은 소셜미디어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구글, 포스퀘어 등 소셜미디어를 연구하고 신문, 잡지, 방송에 소셜미디어관련 현안 문제를 기고하며 전국민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교육을 하고 있다.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연구 및 세미나 소셜미디어 교육과정 운영(강사 및 마케터) 정부기관 및 기업대상 소셜미디어교육,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출판물 발간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dkorea.net

연락처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최재용
02-553-8617
010-2332-86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