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터키 지진 이재민구호 위해 10만불 긴급 지원
터키 정부는 지난 10월 23일 오후 1시 40분경 터키 동부 반(Van)시에서 19km 떨어진 곳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현재까지 217명이 사망하고 350여명이 부상을 당했다고 밝혔다.
현재 터키적신월사는 이재민 구호를 위해 텐트 2,600동, 담요 7,500장, 난로, 취사도구, 식량 등을 방출하고 무료급식소를 설치, 운영하는 등 긴급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는 먼저 자체 긴급구호자금을 방출해 터키적신월사의 구호활동을 지원하고 향후 국민성금모금을 통해 추가지원할 계획이다.
대한적십자사 개요
1905년 고종황제 칙령 제47호로 설립된 대한적십자사는 6.25 전쟁, 성수대교 및 삼풍백화점 붕괴, 세월호 참사, 코로나19 등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하며 인간의 고통이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가 생명을 구하는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해왔다. ‘재해구호법’에 따른 구호지원기관이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재난관리책임기관, 긴급구조지원기관인 대한적십자사는 국내외 재난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며,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적십자병원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혈액사업 수행기관으로 안전한 혈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비영리단체 최초 국제회계기준(IFRS)를 도입하며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 외부회계법인 감사, 내부감사의 4중 감사시스템으로 투명경영을 실천하는 대한적십자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웹사이트: http://www.redcross.or.kr
연락처
대한적십자사
이한구
02-3705-36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