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관세청장배(盃) 탐지견 경진대회 개막

대전--(뉴스와이어)--관세청(청장 주영섭)은 10월25일(화) 인천광역시 중구 운북동(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 소재) 탐지견훈련센터에서 ‘제3회 관세청장배 탐지견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에는 세관·경찰·군(육군·공군)등 정부기관 21개팀, 주한미군 4개팀, 그리고 학생부(고등학교, 대학교) 8개학교 67개팀이 참가한다.

정부기관 및 주한미군 참가팀은 마약탐지와 폭발물탐지 분야별 탐지기량을 겨루고, 학생부는 고등학생부와 대학부로 나누어 장애물·복종·기초탐지를 종합하여 기량을 겨룬다.

관세청장배 탐지견 경진대회는 ‘07년 9월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격년제로 개최되는 대회로, 국내 탐지견 운영기관 및 주한미군이 마약·폭발물 탐지견의 기량을 겨루고 서로의 훈련방법 및 정보를 공유하는 국내 유일의 탐지견 경진대회이다.

관세청 개요
관세의 부과, 감면, 징수와 수출입품의 통관 및 밀수 단속을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중앙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가 있고 전국에 6개의 지방 세관을 두고 있다. 조직은 통관지원국, 심사정책국, 조사감시국, 정보협력국, 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통관지도국은 수출입물품 통관과 휴대품 검사를 관리한다. 심사정책국은 수입물품에 대한 조세 관리 및 관세율 적용을 담당한다. 조사감시국은 밀수품의 반입, 공항과 항만을 감시한다. 정보협력국은 국제 관세기구와의 협력 업무 등을 관장한다.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

연락처

관세국경관리연수원 탐지견훈련센터담당관실
박상원 과장(사무관)
032-722-48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