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과학영재교육원, 2011 수·과학 창의력 캠프 실시
제 2차 수·과학 창의력 캠프는 수학,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정보과학 분야의 군산대학교 관련 전공 교수와의 면대면 전공 밀착교육과 과학 외 인문, 사회, 예술, 음악 분야와의 융합교육, 체험학습 등 총 7주 40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캠프에서는 마술 속의 과학 특강, 과학과 음악특강, 전통음식에 스며든 과학, 피타고라스의 음계 등 학생들의 흥미를 자아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추가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캠프 참여 학생들은 개인별 수업 portfolio와 캠프 중 실시된 모든 강의 및 실험기자재, 특별프로그램 관련 교육자료를 제공 받게 되어 이번 캠프가 의미 깊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2일(토)에 진행된 특별프로그램 “생활 속의 발명 아이디어”는 대전 대신고등학교 과학발명전문가 서승완 강사가 초빙되어 창의력 신장 및 아이디어 중요성에 대한 설명이 곁들여져 학생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캠프는 현재 영재교육 대상자가 아닌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어, 영재교육 중등기초과정을 이수하지 않은 학생들도 이 캠프를 통하여 2012학년도 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중등심화과정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