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사회복지담당 공무원 연찬회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10월 27일부터 2일간 전남 신안 엘도라도 리조트에서 광주시 기초생활보장업무 담당 사회복지공무원 90명을 대상으로 기초생활보장제도 내실화를 위한 연찬회를 개최한다.

박향 복지건강국장은 자치구·동 주민센터 기초생활보장사업 우수공무원에게 시장표창을 전수하고 광주복지의 미래가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복지담당 공무원들에게 달려 있다는 사명감을 갖고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펼쳐주기를 당부할 계획이다.

이번 연찬회는 △복지부 업무담당관의 기초생활보장제도의 방향에 대한 이해 △나선희 스피치커뮤니케이션즈 원장의 저소득층의 복지욕구 파악에 기본이 되는 효과적인 소통방법 강의 △노인보호전문기관 신중식 관장의 노인학대 발생시 공무원의 대처요령 △기초생활보장사업 내실화 방안을 위한 분임토의 △우수 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정수택 시 사회복지과장은 “기초생활보장제도 내실화를 위한 교육을 통해 좀더 발전적이고, 새로운 복지시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 나갈 수 있도록 사회복지 공무원 연찬회를 연례화하겠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사회복지과
사무관 임안섭
062-613-32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