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린 이 치료, 이젠 잇몸 이식으로
루덴치과의 진단은 ‘치은퇴축’이었다. 잇몸의 소실로 치아의 뿌리가 드러난 치은퇴축의 원인은 치아에 가해지는 힘이 과도한 경우와 잇몸이 얇은 상태에서 부적절한 칫솔질습관에 의한 것, 재발성 잇몸염증 등의 직접적 원인과 잇몸의 양이 적은 경우, 치아가 바깥쪽으로 돌출된 경우 등의 간접원인으로 나눌 수 있다.
일반적인 치료방법으로 레진 등의 치과용 재료로 노출된 부위를 메우는 술식을 사용하지만 과도한 힘이 계속 치아에 가해지는 경우, 레진이 탈락되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1980년대에 치주성형수술(periodontal plastic surgery)의 한 영역으로, 노출된 치아의 뿌리를 덮기 위해 자가치은이식술이 개발되었다. 환자 자신의 잇몸을 노출된 치아의 뿌리표면에 이식함으로써 필요이상으로 길어진 치아를 정상적인 길이로 만들어 줌으로써 미적인 개선을 이룰 수 있고, 시린 증상의 치료는 물론 건강한 잇몸의 양을 늘려 치아의 유지에 큰 도움을 주기 시작한 것이다.
루덴치과 명동점 김재석 원장은 “시린이를 보호하는 측면도 있지만 너무 치아가 길어 보이는 경우, 심미성까지 확보할 수 있다. 메우는 치료에 비해 더 심미적이라 할 수 있다”고 전한다.
잇몸에 국소마취만을 시행하게 되며 잇몸조직이 풍부한 입천장 혹은 어금니 뒷부분에서 잇몸을 채득하여 노출된 치아표면에 이식하고 봉합하는 것으로 시술은 마무리 된다. 시술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된다.
성공률은 잇몸의 퇴축정도, 치조골의 소실정도와 시술자의 능력에 따라 다르지만 능숙한 치주과의사가 시술하는 경우와 적절한 케이스의 선택이 이루어지는 경우 높은 성공률을 보이고 있다.(도움말 루덴치과 네트워크 김재석, 백희숙, 신동렬, 안상호, 이재휴, 조동현, 최정용 원장)
루덴치과 개요
루덴치과는 네트워크 시스템과 첨단 의료장비 및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의료진들이 세심한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중심 명동과 강남 그리고, 강서를 비롯하여 분당, 부평, 구로, 미아, 남부터미널까지로 이어지는 루덴 시스템에서는 언제 어느 곳에서든 최상의 진료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최상의 서비스와 더불어 지역사회를 생각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luden.co.kr
연락처
루덴치과 홍보팀
홍한기
02-2051-28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