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립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제12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 개최

- 서울시, 우수봉사자 80팀 선정…서울특별시장상 여성가족부장관상 등

- 우수청소년 및 동아리, 우수작품(체험수기) 등 부문별 엄선

- 시상식은 오는 29일(토) 하이서울 유스호스텔 대강당에서 열려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립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며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 www.koya.or.kr) 및 여성가족부, 서울시 교육청,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후원하는 제12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가 오는 29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하이서울 유스호스텔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수상자 및 축하객 등 3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서울특별시장상 최우수상을 비롯한 80팀의 수상자들에 대한 우수 봉사활동 공적을 기리고 청소년들의 봉사활동을 장려하는 취지의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특별시장상 최우수상 수상자로 우수청소년부문에 김봉준(상계고 3)군과 체험수기부문에 백태민(경기고 2)군, 그리고 우수봉사동아리부문에 은빛사랑청소년봉사단(중구청소년수련관)이 선정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를 꾸준히 후원해온 한국청소년연맹은 올해 ‘사회 공헌 원년의 해’를 선포하고, 사랑의 쌀 기부, 지역사회 수련시설을 활용한 소외청소년 문화체험공간의 제공, 재중 동포 청소년 초청 문화체험활동 등 문화의 사각 지대에 있는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나눔 활동을 다양하게 실천해왔다.

나눔과 배려의 아름다운 씨앗을 뿌린 청소년들과 지도자들이 모두에게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준비된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이 진정한 봉사의 의미와 나눔의 기쁨을 함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1981년 4월 13일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7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서울특별시립 청소년활동진흥센터: http://www.sy0404.or.kr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 활동진흥센터
업무지원팀 이인호 간사
02-849-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