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빵·과자에 관한 모든 것이 여기에 ‘서울 국제 빵·과자 페스티벌’ 열려
서울시가 지원하고 (사)대한제과협회에서 주최하는 ‘빵·과자 페스티벌’은 올해로 29년(15회)의 역사를 지닌 국내 최대 빵·과자 페스티벌로서 국제전시연맹(UFI)의 인증을 받아 진행하며, 일본, 중국, 대만 등 외국 관계자들의 참여와 관심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빵·과자는 식생활의 변화로 어린이를 비롯한 모든 세대가 즐기는 식품이며 특히 최근 TV 드라마를 통해 제과·제빵이 소개된 후 그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를 반영 금년 개최되는 ‘서울 국제 빵·과자 페스티벌’에서는 전문가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여 만든 빵·과자 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많이 개최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매 행사때마다 시민의 호응이 높았던 ‘엄마와 함께 예쁜 케이크 만들기’를 금년에도 인터넷 등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아 진행하는 등 많은 체험 행사가 개최된다고 한다.
서울시 이홍상 공중위생과장은 “본 페스티벌을 통해 우리의 위생적이고 우수한 빵·과자 기술 및 문화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페스티벌 참가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건강본부
공중위생과 노창식
02-3707-9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