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국방품질경영상 대통령 표창 수상

뉴스 제공
한화 코스피 000880
2011-10-26 10:40
서울--(뉴스와이어)--(주)한화(대표이사 남영선)는 26일 용산 국방회관에서, 방위사업청(청장 노대래)이 주최하고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최창곤)이 주관하는 ‘2011 국방품질경영상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주)한화 구미사업장(사업장장 배용태)은 국내 최대 규모의 신관 및 센서전문사업장으로, 전략적 리더십 분야, 프로세스관리, 자원관리, 공급망관리, 국방품질 경영성과 등 5개 분야 67개 항목을 평가하는 이번 시상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이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는 국방기술품질원 창설 30주년을 맞아 최고 포상이 국무총리 표창에서 대통령 표창으로 상향됐으며, 그 첫 수상자로 (주)한화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5회째를 맞은 국방품질경영상은 해당 분야별로 국내 품질경영 학계, 산업계 품질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서 선정되며, 올해는 미국의 말콤볼드리지 국가품질상(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 Award : MBNQA) 등을 벤치마킹해 심사의 공정성과 정확성을 높였다.

(주)한화 구미사업장은 1973년 방산업체로 지정된 이후 국방품질경영시스템 인증, 정밀제품기술분야 국무총리상, 정밀기술 1등급공장,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 체계공학에 대한 국제개발 성숙도 모델) Level3,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 한국교정 시험기관 인정기구) 국제공인교정기관 등 기술력과 시스템을 겸비한 전문 사업장으로 특히, 신관 기술분야에서는 국내 독보적 위치를 확보하고 있으며, 올해 무재해 사업장 14배수를 달성하여 안전에 있어서도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이날 (주)한화 남영선 대표는 “한화그룹의 핵심가치인 도전·헌신·정도를 바탕으로 전 임직원의 품질 경영 노력이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 (주)한화 구미사업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품질경영활동에 더욱 노력을 기울여, 세계 최고 수준의 신관전문 업체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한화는 국내 대표적인 방위산업체 중 하나로 각종 탄약류는 물론 정밀유도무기체계, 신특수 및 무인체계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종합방위산업체로 성장해왔으며, 방산 플랜트 수출 등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협력업체에 대한 기술지원 등 협력회사와의 상생·소통을 기반한, 선진적인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rp.co.kr

연락처

한화 문화홍보팀
홍성원 대리
02-729-16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