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김성태 원장, 스위스 제네바 대학에서 스마트 사회 특강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1-10-26 11:3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 김성태 원장은 10월 25일 스위스 제네바 대학에서 ‘스마트 사회의 비전과 전략’을 주제로 특별 초청강연을 했다.

제네바 대학은 1559년에 설립되어 10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하고 2011년 세계대학랭킹에서 69위에 오를 정도로 명문대학이다.

세계적인 유수의 대학에서 한국의 발전된 ICT 소개하고 ICT에 근거하여 새롭게 나아가야 할 사회 방향을 제시한 것은 뜻 깊은 일로, 제네바 대학 주최의 특별 초청강연은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이며 현지 언론에서도 인터뷰를 통해 집중 보도하였다.

이 강연에는 제네바시 미래국장 페트릭 게노드 박사(Dr. Patrick Genoud)를 비롯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교수들이 참석하여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김성태 원장은 정보화 사회에서 스마트 사회로 진화하는 당위성과 스마트 인프라, 참여 및 공유 등 스마트 사회의 핵심 구성 요소와 방향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한편, 10월 26일에는 세계적인 IT 행사인 ITU Telecom World 2011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국제 컨퍼런스에서 스마트 사회 미래전략을 세계 각국의 전문가에게 소개하여 커다란 반향을 일으켰다. 한국이 정보화 사회를 선도하는 역할을 넘어 미래 방향으로 스마트 사회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공감과 지지를 이끌어 냈다는 점은 한국의 높아진 위상을 반영하는 뜻 깊은 일이라고 하겠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공정사회TF
윤창희 책임
02-2131-0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