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HD급 화질을 무료로 즐기는 웹TV 에브리온TV ‘어플’ 인기

뉴스 제공
판도라TV 코넥스 202960
2011-10-26 11:52
서울--(뉴스와이어)--판도라TV(대표 최형우)는 지난, 4일 에브리온TV ios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면서 1달도 안돼 앱 순위 10위권에 랭크 되는 등, 많은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에브리온TV는 9월 초, 웹버전 베타서비스 시작한 이 후 네티즌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으며 꾸준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에브리온TV는 현재, 60여 개의 실시간 케이블방송과 IPTV를 시청할 수 있으며 특히, CNN, YTN, MBN, 한국경제TV 등의 뉴스채널과 연예정보채널인 ETN, 많은 시청자 층을 확보하고 있는 키움 증권채널, 낚시채널인 FTV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TV, 키즈TV, 키즈원 등과 같은 어린이 채널과 Jei English, 정철영어 채널의 교육방송 등으로도 많은 이용자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그 밖에도 에브리온TV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채널을 준비 중이다. 각 기업이나 단체에게 저비용의 방송시스템을 제공하고 쉽게 방송을 송출할 수 있도록 열어주는 ‘오픈 채널’이다. 현재, 청와대TV와 서울시TV가 시범방송 중이며 11월 중 정식 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에브리온TV가 단기간에 주목을 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비결은 바로 편리성이다.

전반적인 사용자입장의 구조와 더불어 광고 없이 바로 볼 수 있는 고화질의 영상, 3G환경에서도 끊김 없이 시청이 가능한 품질의 우수성은 판도라TV가 지금껏 쌓아놓은 기술력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에브리온TV사업본부의 박성현 본부장은 “에브리온TV는 기존의 제한적이었던 여러 플랫폼과는 달리 실질적인 개방형 플랫폼으로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 밝히며, 많은 콘텐츠 사업자들에게 뉴미디어환경에 맞는 새로운 기회를 제시하고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에브리온TV ios어플리케이션 출시에 이어 10월 말 목표로 안드로이드 버전 개발을 준비 중이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홍보담당 허율 대리
02-6393-42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