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종합건설본부, 우회도로~동국제강간 도로확장공사 구간 내 손실보상 완료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본부장 유영성)는 우회도로~동국제강간 도로 확장공사 구간 내 손실보상을 완료하여 쾌적한 도시환경 추진에 가속도를 부치게 되었다고 밝혔다.

우회도로~동국제강간 도로확장공사 구간은 2009년 11월에 도시계획시설 실시계획인가 고시된 지역으로 토지분할 등 내부절차를 거쳐 2010년 5월 부터 손실보상업무를 시작하여 보상물건 총 55건 중 48건은 보상이 완료 되었으나 ○○전기 구간 등 7건의 손실보상의 미 협의로 사업이 지연되고 있었다.

이에 동구지역 사업구간 주변에 심각한 교통 체증 등 원활한 도로환경 개선에 많은 어려움을 주고 있었다.

따라서, 공익사업지구 손실보상(수용) 절차를 해결하기위해, ○○전기 등 관계기관 등의 건의사항을 다각도로 검토하여 손실보상 추가협의 및 수용재결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중앙토지 수용위원회에서 11월 30일자로 수용재결을 확정 받았다.

아울러 종합건설본부에서는 공사기간을 단축시키기 위하여 수차례의 ○○전기회사를 방문을 통하여 수용개시일전 10월 20일부터 구간에 대한 도로공사를 개시할 수 있도록 협의하여 공사를 시행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른 공사기간 단축 등 사업예산 절감에 일조하였다.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내년 4월 사업이 완료되면 북항 및 청라경제 자유구역 개발에 따라 증가하는 교통수요를 충족함은 물론, 원활한 차량 흐름을 유도하여 시민의 도시교통 환경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
032-440-51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