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다문화 소통 한마당 개최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는 문화의 장벽을 넘어 “우리는 한가족“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문화사회 이해 및 소통을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다문화 소통 한마당”을 2010.10.26(수) 13:35~18:00까지 300여명의 다문화 가족 및 전주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한옥마을 내 경기전에서 개최하였다.

이번행사는 국제청소년연합의 신나는 댄스를 시작으로 부채춤, 민요, 다문화가족이 직접 참여한 태국・중국・네팔전통춤과 청소년들의 일본・인도 전통춤 공연, 또한 사회적기업으로 활동중인 ‘나니레’의 우리 전통문화 공연까지 다문화와 우리문화가 어울릴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시민들의 열광적인 호흥을 받았다.

부대행사로 네일아트, 다문화 전통의상과 소품 전시, 즉석사진 찍기, 건강검진 코너를 진행하였으며 특히, 다문화전통음식 중국 꽃빵, 고추잡채, 캄보디아 카리 등 3개국 시식코너는 평상시에는 맛볼 수 없는 이색적이고도 특별한 맛으로 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송하진 전주시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다문화에 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고, 나와 다른 문화, 나와 다른 생각을 존중할 줄 알고 사회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적극적으로 포용하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여성가족과
다문화가족담당 유숙희
063-281-50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