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주민등록 지번주소가 도로명주소로 변경된다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군수 정기호)은 오는 10월 31일부터 주민등록 지번주소를 도로명주소로 일제히 변경하여 주민등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주민등록증의 주소 변경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주소 변경 신청을 하고 새주소 스티커를 교부받아 주민등록증 뒷면에 붙여 사용하면 된다.

군은 주민등록주소를 도로명주소로 일괄 변경하기 위하여 주민등록전산시스템을 10월 28일(금) 18시30분부터 10월 30(일) 24시까지 운영 중지하고 읍·면사무소 등에서 발급하는 주민등록 관련 민원업무를 중단한다.

이 기간 동안에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한 주민등록표 등·초본발급과 민원24를 이용한 인터넷 발급, 온라인 전입신고 등의 주민등록 민원업무도 중단된다.

군관계자는 “주민등록 관련 민원업무는 이달 31일부터 가능하며, 주민등록표 등·초본 및 인감증명, 증 발급, 전입신고 등의 민원 신청은 도로명주소를 적어서 신청하고 도로명주소를 모르는 경우에는 지번주소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종합민원과
민원부서 장영희
061-350-524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