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방학교, 광산구 소촌동에 신축·준공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오는 28일 광산구 소촌동 소방종합훈련장 부지 내에 친환경・신재생에너지 설비를 도입한 소방학교를 신축 준공한다.

지난 2009년 8월 착공한 소방학교는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4,564㎡ 규모로 강의실과 실습실, 전시・체험실 등을 갖추고 광주, 전남・북과 제주도 권역까지 소방교육훈련을 전담하게 된다.

소방학교는 최첨단 교육시설과 지구환경 오염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도입해 동・하절기 열원을 공급하는 설비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건물 옥상에는 일반 포장면보다 10℃이상 단열과 차음효과가 있는 옥상녹화를 실시해 교육생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과 휴식공간을 제공해 친환경 녹색생태건축물로서 손색이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소방학교가 건립됨에 따라 교육과 훈련을 연계한 소방행정의 발전과 시민을 위한 다양한 현장 체험위주의 안전 교육장으로서 역할은 물론 저탄소 녹색도시 건설추진에 앞장서는 건축물의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종합건설본부
사무관 박종호
062-613-67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