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선호하는 프로필 사진 유형

뉴스 제공
인크루트
2011-10-27 08:26
서울--(뉴스와이어)--최근 트위터, 페이스북, 인크루트 인맥(nugu.incruit.com)등 SNS와 카카오톡 같은 무료 메신저 스마트폰 앱 등 개인 프로필 이미지를 등록하는 공간이 많아졌다. 그렇다면 직장인들은 주로 개인 프로필에 어떤 이미지를 등록하고 있을까?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프로필 이미지를 등록해둔 직장인 28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주로 ▶ 잘 나온 자신의 사진을 등록한다는 ‘미모과시형’(30.9%)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의 신상을 보여주는 프로필의 이미지인 만큼 자신의 얼굴 사진을 등록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 것.

그 밖의 유형도 적지 않았는데 ▶ 사랑하는 가족 사진을 등록했다는 ‘가족사랑형’(18.9%) ▶ 멋진 풍경, 여행지 등의 ‘자연주의형’(17.9%) ▶ 귀여운 강아지나 고양이 등 ‘동물사랑형’(8.4%) ▶ 자신의 심경을 사물에 빗대어 표현한다는 ‘사물비유형’(7.0%) ▶ 미술작품이나 유명 그림 등 ‘아티스트형’(4.6%) ▶ 유명인, 연예인 사진 등 ‘워너비형’(1.8%)순으로 응답했다. (▶ 기타 10.5%)

직장인들은 프로필 이미지를 자주 바꾸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프로필 이미지를 얼마나 자주 바꾸는지 묻자, ▶ 3개월 이상에 한 번꼴(45.6%)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던 것. 이어 ▶ 1~3개월에 한번(20.7%) ▶ 한 달에 한번(15.4%) ▶ 일주일에 한 번 이상(9.8%) ▶ 격주에 한 번(8.4%)순으로 답했다.

직장인 67.2%는 평소 다른 사람의 프로필 사진을 유심히 보는 편이라고 답했으며, 프로필 이미지만으로 상대방의 성격이나 취향 등을 파악할 수 있다(64.4%)고 생각했다.

또한 절반 이상인 53.3%는 이성의 프로필 사진을 보고 호감을 느낀 적도 있다고 답했으며, 19.1%는 실제로 모르는 사람의 프로필 사진을 보고 말을 걸거나 친구등록을 해 본 적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크루트 개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취업인사 전문기업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는 1998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채용 시스템 (Internet Recruiting System) 을 개설하였다. 지난 2005년 3월 3일 ERP전문회사인 뉴소프트기술과 합병,취업 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코스닥에 상장됐으며, 국내 환경에 맞는 특화된 인적자원관리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HRM 사업을 강화하여 취업 뿐 아니라 인사 시장까지 포괄하는 명실상부한 취업인사포털로써 입지를 굳히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ruit.com

연락처

인크루트
홍보팀장 정재훈
02-2186-91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