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지역노사민정 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뉴스 제공
노사발전재단
2011-10-27 13:04
서울--(뉴스와이어)--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문형남)은 27일과 28일 이틀간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고용노동부와 공동으로 ‘지역노사민정 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 단위에서 노사민정 협력활성화를 위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포상함으로써 지역 노사관계 선진화를 유인하고자 마련됐다.

27일에는 부천, 수원, 천안 등 13개 기초자치단체가 참여해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28일에는 경기도, 충청남도, 울산광역시 등 12개 광역자치단체가 각각 노사민정 협력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성과에 대해 발표한다.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발전재단
경영기획실 김영수과장
02-6021-10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