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119구급헬기 지상연계 전국 동시 훈련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이기환)은 중증외상환자 등을 신속하게 이송하기 위해 추진 중인 Heli-EMS(Emergency Medical Service) 체계의 효과성을 제고하기 위한 119구급헬기 훈련을 11.28(금) 오후 2시30분에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고속도로·산악·아파트 공사현장 사고 등 다양한 유형의 응급상황을 설정하고, 지상의 119구조·구급활동과 연계하여 구급헬기의 긴급출동 및 헬기 내에서의 응급처치 사항 등을 점검하고 의료기관 인계과정에 이르기까지 Heli-EMS 중심의 응급의료 이송체계 기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어 실시한다.

소방방재청은 이번 훈련을 통해 항상 재난 및 응급상황에 대비하고, 전국 모든 소방헬기(26대)를 구급헬기로 특화하여 농·어촌, 도서, 산간지역 등 전국 어디서나 응급환자를 대상으로 Golden Hour(1시간)이내에 Heli-EMS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구조구급과
2100-53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