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e-경상북도 고향카페 소셜미디어활용 교육 실시

대구--(뉴스와이어)--경상북도는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 경산, 포항, 구미, 영덕, 영주 등 도내 정보화교육장에서 e-경상북도 고향카페 운영자를 대상으로 소셜미디어 활용 및 커뮤니티카페 활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에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스마트폰 모바일활용법, 커뮤니티카페 회원수 늘리기 등 커뮤니티카페 운영자에게 필요한 소셜미디어홍보 기법 등이 소개 되고 있다.

현재 경북도내에서는 다음사이트에 시군별·마을별로 100개 정도의 카페가 운영되고 있으며, 카페운영자는 대개 30~40대 여성으로 고향에 대한 애착심이 강한 사람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발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카페당 평균 30명 정도의 회원이 있다.

경상북도청 육성근 정보통신담당관은 새로운 홍보기법인 소셜미디어 활용홍보 교육을 시킴으로써 고향카페운영 담당자들이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걸맞는 카페운영을 잘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기획조정실
정보통신담당관 박현주
053-950-23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