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11 강원도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0.28일 11시에 강원도교육청 2층 회의실에서 “2011 강원도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 한다.

강원도교육행정협의회는 강원도교육감과 강원도지사간의 각종 교육관련 사항들에 대해 협의·조정하는 조례상의 기구이며, 지난 8월 19일 도와 교육청간의 “행복한 강원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에서도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기로 협약한 바 있다.

금번 강원도교육행정협의회에서는 △특성화고 취업 활성화를 위한 도·교육청·중기청·경제관련 단체가 참여하는 취업촉진 실무협의체 등를 구성·운영하고, 기능인제 추천제등을 통한 지속적 노력과 △강원도 소규모 학교를 살리기 위한 기반 구축을 위한 공동 노력을 약속한다.

또한, △학생상담지원시스템 구축·운영 △환경동아리 및 친환경·생태학교 지원 △창의지성 인재육성(자기주도학습) △주5일수업제 시행대비 협력강화 △교육기부 활성화 등에 대한 공동 협력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최문순 도지사는 “교육2배, 행복2배 강원 실현으로 하나 된 강원도 건설과 도와 교육청간 협력 강화로 심신이 건강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최대한의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힐 예정이며, 민병희 교육감은 “지역 인재는 지역에서 태어난 사람이 아니라 지역에서 살아가는 사람”이라며, “도와 협조하여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과 작은 학교의 희망을 만들어 도내 학생의 가슴에 희망을 심어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할 것이다.

이날 협의회에는 최문순 도지사, 민병희교육감이 공동의장으로 참석하였고, 김금분 강원도의회 교육위원, 김학철 강원도 자치행정국장, 박상남 강원도교육청 교육국장, 배선철 강원도교육청 관리국장, 강원대학교 이애희교수, 춘천교육대학교 심미옥교수, 강릉원주대학교 윤경호 교수, 강원발전연구원 염돈민 선임연구위원, 춘천교육지원청 신경호 교육장, 금병초등학교 서대식 교장 등 12명이 참석한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 기획관실
교육정책담당
033-249-37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