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여성 취업·창업박람회 3천여명 참여 성황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는 27일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도내 구인기업 600여개 업체와 구직여성 3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남 여성 취업·창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현장 박람회에는 채용관·창업관·컨설팅관·취업지원 서비스 홍보관·체험관·편의시설을 운영하고 부대행사로 취업정보 퀴즈대회와 뷰티 쇼 등이 진행됐다.

특히 채용관에는 현장에서 부스를 운영한 직접 구인기업 53개 업체가 940명을 채용키 위해 면접을 적극 벌였고 채용 게시대에 채용 공고문을 게시한 간접 구인기업 352개 업체에서도 746명을 채용키로 했다.

이날 현장박람회에 이어 취업·창업박람회 내실을 기하기 위해 소규모 사후 박람회와 온라인 박람회도 함께 추진, 온라인 박람회가 끝나는 11월 6일까지 연장된다.

소규모 사후 박람회는 현장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했거나 참여해서 연계가 됐어도 다시 다른 기업에 연계되기를 희망하는 구인업체나 구직 여성들을 위해 10월 28일과 29일 이틀동안 여수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된다. 직접 구인기업은 20개 업체가 참여하고 간접 구인기업은 100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온라인 박람회는 사이트(http://jnwoman.jobkorea.co.kr)와 전남도 및 시군 홈페이지를 통해 17일부터 11월 6일까지 3주동안 운영된다. 온라인 박람회에 참여하는 구인기업은 200개 업체가 될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또 가족친화적인 직장 분위기 조성과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에 기여한 여성친화 우수기업으로 4개 업체를 선정해 시상했다. 최우수상은 이레유통영농조합법인, 우수상은 태성전기(주)와 로즈베이커리, 장려상은 (주)한성푸드가 각각 차지했다.

배양자 전남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도내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여성들은 현장 박람회 이후라도 소규모 사후 박람회와 온라인 박람회를 통해 사회 진출의 기회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여성가족과
061-286-59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