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도민에게 찾아가는 안전문화 선진화교육 실시
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재난은 우리 생활 주변에서 예고없이 언제든 발생할 수 있음을 알리고, 크고 작은 재난이 발생 할 때 대처 할 수 있는 방법을 이론적인 교육보다, 과거 발생사례 중심의 동영상 및 안전 불감증 해소를 위한 사소한 일상생활 안전수칙 위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민방위대원,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각계각층의 도민이 참여한 가운데 전라북도 지역에서 많이 발생하는 농기계 사고(‘10년 전국3번째)를 비롯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고 유형별 사례와 주의사항, 응급처치 요령을 교육하여 효과를 높였다.
강의는 각 소방서 및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전문인력 강사가 투입되어, 이론과 현장경 험이 겸비된 살아있는 교육을 실시되었으며, 교육에 참가한 도민은 “이런 안전교육이 자주·정기적으로 있으면 생활안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이구동성 하였고, 교육 만족도 설문 조사 결과 ‘매우 만족한다’에 91.1% 를 보였다.
도 관계자는 찾아가는 안전문화 선진화 교육으로 안전사고 없는 전북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2012년에는 체험이 가능한 교육으로 더욱 확대 실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 소방안전본부
대응구조과 유승희
063-280-2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