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9회 2011 UCI 로봇경진대회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울산상공회의소와 (사)울산지식산업로봇진흥회 공동 주관으로 10월 30일 울산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제9회 2011 UCI 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개회선언 및 경과보고, 로봇제작 및 프로그래밍, 시상식 순으로 진행된다.

경기는 로봇을 프로그래밍·제작하여 주어진 미션과제를 수행하는 미션로봇, 주어진 시간 내에 미션물을 득점 포인트로 이동시키는 미션트랜스퍼, 사람모양의 로봇이 장애물을 통과하는 휴머노이드 장애물, 녹색환경을 주제로 한 창의적 로봇작품을 만드는 창작발명로봇 등 4개 종목으로 초등부, 중·고등부 등 총 155명이 참가한다.

시상식은 특허청장상, 울산광역시장상, 울산교육감상 등 총 39점에 대하여 시상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2011 UCI 로봇경진대회는 로봇꿈나무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는 대회로, 청소년들이 로봇분야 과학기술인재로 성장하는데 소중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9회째인 ‘UCI 로봇경진대회’는 로봇에 관한 일반대중의 관심을 고취시키고 청소년 및 학생들의 로봇분야 과학영재 발굴을 위해 2003년부터 실시해 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산업진흥과
이지우
052-229-28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