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청렴 정책 공청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29일(토) 14시 서울 서초구 소재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청렴 정책 공청회를 개최하여 외부전문가 및 관련협회의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식약청 청렴도 향상을 위한 연구 용역결과 및 그동안 식약청의 청렴도 향상 노력과 성과 등에 대한 주제 발표와 전문가 패널의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한국외국어대학교 정재한 교수가 ‘청렴도 향상 방안’, 식약청 유국렬 감사담당관이 ‘2011년 식약청의 청렴도 제고 노력과 성과’를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한국행정연구원 윤종설 박사, 한국방송통신대 윤태범 교수, 국민권익위원회 양종삼 청렴조사평가과장 등이 발표주제를 중심으로 토론이 진행된다.

식약청은 이번 공청회가 청렴하고 공정한 클린 식약청을 달성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수렴된 의견은 향후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수립하는데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참고로, 식약청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고객의 입장에 있는 업계의 의견 제시 및 공동 노력이 절실하다는 인식 아래 관련 협회도 이번 공청회에 적극 참여토록 할 예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감사담당관실
043-719-11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