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어린이 영양·식생활 교육용 주제별 동영상 개발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만 4~6세 유아와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영양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영양·식생활 동영상 교육자료’를 개발·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자료는 최근 바른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린이집·유치원 및 초등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영양·식생활 동영상 교육자료’를 개발하게 되었다.

식약청은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어린이 인지 수준에 맞추어 미취학 아동용과 초등학생용 저(1-2)·중(3-4)·고(5-6)학년용으로 구분하여 주제별로 동영상을 구성하였다고 설명하였다.

미취학 아동용은 식품에 대한 기호도가 정해지는 시기로서 편식하기 쉽다는 점을 반영하여 ▲올바른 간식 선택 ▲채소 과일 친구를 소개 합니다 ▲골고루 먹어요 등 3가지 주제로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플래쉬 동영상 형태로 개발하였다.

초등학생용의 경우 급식시간 등을 이용하여 급식실 및 교실 등에서 반복적으로 상영함으로써 식생활 개선을 유도 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먹어요 ▲건강간식을 찾아라 ▲채소를 골고루 먹어요▲싱겁게 먹어요 ▲가공식품 바로알기 등의 주제를 학년별 수준에 맞게 구성하였다.

식약청은 유치원, 보육시설 및 학교 급식시설 등에서 어린이 식습관 개선 및 영양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자체, 교육청 등에 개발된 영양·식생활 동영상 CD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유아기와 초등학교 시기의 올바른 식습관이 평생의 식생활과 건강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가정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참고로, 어린이 영양·식생활 주제별 동영상은 식약청 홈페이지〔http://www.kfda.go.kr→정보자료→홍보물자료→교육홍보물〕또는 식약청 블로그(http://blog.daum.net/kfdazzang)·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ccfsm.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영양정책관 식생활안전과
043-719-23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