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행정1·2부시장 동반 사임
서울시 행정1·2부시장은 대통령이 임면권을 갖고 있는 국가직(정무직,차관급)으로, 이날 서울시의 면직제청에 따라 대통령 재가를 거쳐 10.28자로 최종 면직처리될 것으로 알려졌다.
권영규 前 행정1부시장은 “새롭게 시민의 선택을 받은 박원순 시장님과 후배 공무원들에게 시정을 맡기고 떠날 수 있어 매우 마음 든든하다”고 그간의 소회를 밝히면서, 특히 “신임 시장님이 서울시 간부 공무원들과 첫 인사를 나누는 자리에서 서울시 공무원들의 역량을 높이 평가해준데 대해 감사하다”며 “시민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당선되신 만큼, 앞으로도 시정을 잘 이끌어 성공한 시장으로 기억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김영걸 前 행정2부시장은 “지난 30여년간 청춘을 바쳐 일해온 서울시를 명예롭게 떠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후배 공무원들이 박원순 시장님을 모시고 앞으로 더욱 더 신명나게 일함으로써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길 기원한다”고 퇴임의 변을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인사과
담당자 정헌기
02-731-6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