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과학연구원, 생활 속 측정표준 UCC 공모전 개최
이번 UCC공모전에는 7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38개 팀이 응모한 작품을 심사해 총 8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했다.
대상에는 ‘손맛의 비밀’이란 주제로 서유천(25)씨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에는 정훈(37)씨의 ‘측정표준 캠페인송’과 김민선(24)씨의 ‘측정표준이니까’가 각각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서유천씨의 ‘손맛의 비밀’은 측정표준에 대해 이해하기 쉬운 주제 설정과 세련된 영상, 출연 배우들의 수준급 연기가 잘 결합되어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우수상을 받은 ‘측정표준 캠페인송’과 ‘측정표준이니까’도 측정표준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영상으로 심사위원단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외에도 가작 5편에는 ‘표준이 만든다’, ‘맛의 길라잡이’, ‘IF 우리에게 측정표준이 없다면’, ‘新데렐라’, ‘boxing is measure’가 선정되었다.
생활 속 측정표준 UCC 공모전의 심사는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시상식은 지난 10월 14일 KRISS 창립 36주년 기념식이 열린 행정동 대강당에서 열렸다. 앞으로 KRISS는 UCC 수상작을 연구원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 게시해 측정표준의 역할 및 중요성에 대해 알릴 계획이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개요
국가측정표준 정점이며 가장 앞서가는 측정을 연구하는 대덕연구단지내의 출연연구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riss.re.kr
연락처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홍보팀
042-868-5590
-
2012년 5월 3일 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