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 Global Bond 발행 성공

뉴스 제공
한국산업은행
2011-10-28 11:33
서울--(뉴스와이어)--KDB산업은행은 유럽 재정위기 우려에 따른 시장불안에도 불구, 한국계 금융기관 최초로 10/12일 사무라이본드 발행에 이어 10/27일 U$10억 규모의 Jumbo Global Bond 동시발행에 성공하였다.

5.5년 만기의 고정금리채로 발행되었으며, 발행금리는 3.967%로 美 국채기준금리 대비 280bp를 가산한 수준이다. (U$Libor+230bp 수준)

금번 발행은 EU 정상회의 긍정적 결과에 따른 크레딧 시장 랠리 등 모멘텀을 활용하여 최적의 시기를 포착, 높은 투자자 수요를 이끌어내었으며 신규 발행프리미엄 없이 우수한 조건으로 조달한 것이다.

또한 싱가포르투자청 (GIC), 홍콩금융관리국(HKMA), Prudential 등 전세계 유수의 High Quality 투자자들이 대거 참여하였고, 특히 사우디아라비아 금융청, 카타르중앙은행 등 중동계 주요 투자자가 다수 포함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큰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발행 공동주간사는 BoA Merrill Lynch, Credit Suisse, Daiwa, Goldman Sachs, KDB Asia, Mizuho 이며 산업은행은 동 발행대전을 외채상환 및 외화대출에 사용할 계획이다.

발행에 약 U$60억 규모의 주문이 몰려 KDB산업은행에 대한 신뢰를 재확인하고 투자자 저변을 확대하였으며, 향후 달러조달을 희망하는 한국계 타 기관들에게도 좋은 벤치마크채권으로서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웹사이트: http://www.kdb.co.kr

연락처

한국산업은행 홍보팀
02-787-6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