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칭찬과 격려의 행복한 일터만들기 교육 실시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가 일할 맛 나는, 신명나는, 활기찬 직장 만들기에 전력을 쏟고 있다.

전주시는 28일부터 3회에 걸쳐 31(월), 11. 2(수) 김제 삼성생명연수소에서 6급 이하 시 직원 187명을 대상으로 활기찬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칭찬과 격려의 행복한 일터만들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일명 ‘홍크(honk, 기러기 울음소리)’ 교육은 기러기의 울음소리를 뜻하며 기러기들의 삶의 방식에서 깨닫는 과학적이고 놀라운 생존철학을 조직의 융합에 적용하자는 것이다.

금번 교육은 조직에서 ‘나’의 가치를 발견하여 칭찬과 격려의 메시지로 긍정에너지를 발산하는 소통의 조직문화를 만들고, 이를 통한 시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특강은 ‘무엇이 우리를 움직이게 하는가?’, ‘숨어있는 5%를 찾아라!’ 등의 주제로 조직의 잠재에너지를 고양시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도록 기획되었고, 조직경쟁력 강화를 통해 전체의 목표를 달성해 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해보는 학습도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비록 하루 동안의 짧은 일정이었지만, 시정 발전을 위한 새로운 발상의 전환을 생각하며 동시에 조직원간의 가치를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기회로 시민을 위한 힘 솟는 전주를 만들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자치행정과 김신 과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훌륭한 직장의 3가지 핵심요소인 ‘신뢰, 자부심, 재미가 넘쳐나는 직장 분위기’가 형성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일할 맛 나는 직장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보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자치행정과장
조직관리담당 전재삼
063-281-209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