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성장기업을 위한 대규모 금융지원
대구시는 금년도 지역중소기업 금융지원 부분에 설·추석 경영안정자금 2,000억 원, 창업 및 경쟁력강화자금 630억 원, 시설(운전)자금 이차보전 특별지원 1,000억 원 등 총 3,630억 원을 지원하게 됐다.
‘시설(운전)자금 이차보전 특별융자’ 지원대상 업체는 대구 시내에 주 사업장을 둔 업력 2년,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제조 및 제조관련 서비스업체 등으로 매출·수출 및 일자리 창출이 전년비 각각 20% 이상씩 증가한 성장기업이다.
융자한도는 업체당 5억 원이고, 연 2.5%의 이차보전방식으로 지원한다. 이번에 시행하는 이차보전 기간은 2년간의 장기 지원하는 특별지원으로 업체의 유동성확보 등 자금운용 계획의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자금용도는 성장기업이 설비 투자촉진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유동성 확보를 위한 금융부담(시설 및 운전자금)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융자추천 접수는 10월 31일(월)부터 11월 11일(금)까지 市 경제정책과(☏803-3402)에서 직접 접수한다.
대구시 안국중 경제통상국장은 “市는 성장기업에 대한 집중지원을 통해 대구 경제를 이끌 선도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제금융시장 불안 속에서도 지역 유망 성장기업들이 흔들림 없이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내년에도 많은 예산을 확보하여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 →공지사항→고시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경제정책과
금융지원담당 최병철
053-803-3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