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길거리 모터쇼 ‘2011 대구스트리트모터페스티벌’ 열려
타이틀만 봐선 단순히 지역 상공인들의 동네 잔치일 것 같은 이 행사가 주목받는 것에는 슈퍼카 및 튜닝카 30여 대가 전시되고 자동차 용품, 부품들이 레이싱 모델 20여명과 함께 선 보일 예정이어서 웬만한 모터쇼에 못지 않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모터쇼에는 ‘대구자동차부속골목’의 거리 위에 특별 제작된 DJ카로 무대를 설치했으며, 비보이 댄스팀 공연, 가수무대, 시민가요제 등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돼 있다. 야외 모터쇼는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다.
남산동 2117-11 일대의 ‘대구자동차부속골목’은 전국 어느 도시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자동차 관련 업체 밀집 거리로, 자동차용품점, 멀티미디어 및 튜닝전문점, 선팅 전문점 등 자동차 관련 업체 70곳이 밀집한 이색 거리로 39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대구 뿐 아니라 인근 지역까지 연결하는 자동차산업 클러스터의 한 축을 형성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기계자동차과
자동차산업담당 정재로
053-803-4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