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D협회, 제1회 인적자원개발강사 자격인증시험 시행

- HRD강사의 성인교수능력을 평가하는 공인된 최초의 자격시험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1-10-28 15:46
서울--(뉴스와이어)--한국HRD협회는 인적자원개발 분야에서 활동하는 강사의 성인교수능력을 평가하는 제1회 인적자원개발강사(HRDI) 2급 자격인증시험을 시행한다.(필기 : 11월 26일, 실기 : 12월 17일)

협회는 산·학·연·관의 기관장, 기업대표, 교수 등 자문위원으로 구성된 강사자격인증위원회를 조직하여 강사가 교육전문가로서 지녀야 할 ‘성인교수능력’의 표준을 정립하였다. 인적자원개발강사 자격인증시험은 이러한 성인교수능력의 표준을 토대로 강사의 자질 평가와 성인교수능력의 개발을 촉진함으로써 인적자원개발의 질 향상을 추구한다.

인적자원개발강사 2급 필기시험은 인적자원개발론, 성인교육론, 성인교수방법론 3과목으로 실시되며, 인적자원개발 분야와 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성인교육을 위한 이론 지식과 교수방법에 대한 실제적 지식을 평가한다.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2차 실기전형에 응시할 기회가 주어지며, 최종합격 시 인적자원개발강사로서의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이 자격의 취득을 통해 기업체, 직업훈련학교, 대학, 직업능력개발 전문학원 등에서 성인교수능력을 공인받을 수 있으며, 인적자원개발 분야의 강사로서 경력을 개발할 수 있다.

이번 자격인증시험은 최초로 시행되는 만큼, 수험자의 수월한 시험 대비를 위한 이론교육과 실기교육이 사전 진행된다. 한국HRD협회 전문교수진에 의해 진행되는 이론/실기교육은 1차적으로 자격시험의 대비를 목적으로 하며, 교육현장에서 강사에게 필요한 지식과 기능, 태도 등 성인교수능력의 개발을 주목적으로 한다.

자격인증시험 및 관련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HRD협회 홈페이지(www.khr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 자원 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 △인재 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 산업 저변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인적 자원 개발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게 목적이다. 현재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 아카데미 운영 △전문 강사와 HRD 전문가 양성 및 자격 인증 △도심형 연수 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 홍보팀
부장 성무현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