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9일 제1회 충남장애인 쏭(Song) 페스티벌 열려

대전--(뉴스와이어)--충남 장애인들이 맘껏 노래하고 즐기는 자리가 마련됐다.

(사)충남여성장애인연대(대표 박혜경)가 주최하고 충남도가 후원하는 ‘제1회 충남장애인 쏭(Song) 페스티벌’이 지난 29일 천안종합운동장 오륜광장에서 장애인, 장애인단체 및 시설 종사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모두 3부로 마련됐다. ▲1부는 개회식 ▲2부는 쏭(Song) 페스티벌 본선 경연대회 ▲3부는 축하공연·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2부 경연대회는 천안 인애학교 여우별 댄스팀, 아산시 장애인 사회복귀시설 좋은이웃 난타팀 등 충남 전 지역에서 예선을 거쳐 선발된 14개 팀이 대중가요, 댄스, 합창 등 다양한 예능부문에서 최고의 기량을 선보였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숨은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기회를 통해 장애라는 어려움을 이겨나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장애인복지과
장애인복지담당 한철희
042-251-273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