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백억 불 中 의약품시장, 이렇게 진출해라…KOTRA,11월8일 ‘중국 SFDA 의약품 등록제도 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KOTRA
2011-10-30 11:53
서울--(뉴스와이어)--KOTRA(사장 홍석우)와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는 11월8일 KOTRA 본사에서 “중국 SFDA 의약품 등록제도 설명회”를 개최하여 국내 제약사의 중국 의약품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국의 의약품 등록, 허가 심사기관인 “SFDA 인증심평중심”의 왕팡민 부장 등의 핵심인사들과 중국 현지 제약업계 관계자들이 연사로 참가하여 중국 의약품 등록규정 및 절차, 중국 의약품 시장 동향 등에 대하여 설명한다.

중국은 한국 의약품 수출 2위 국가이며 최근 3년간 완제 및 원료의약품 수출이 약 80% 이상 증가하는 등 한국 제약사들의 진출이 빠른 속도로 늘고 있다. 2010년 한국 제약사는 약 1억 2천만 불의 의약품을 수출했으며 항생제, B형 간염 백신 등을 주로 수출하고 있다.

중국 의약품 시장은 2010년 약 411억 달러의 시장규모를 기록했으며 연 20%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중국 정부는 보건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해 1,246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으며 빠른 경제 발전, 인구의 노령화,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 향상으로 지속적인 의약품 소비의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KOTRA 최기형 의료바이오팀장은 “최근 중국 정부는 자국 의약품 산업 발전을 위해 R&D 투자 확대, 인프라 확충, 글로벌 제약사 육성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라고 밝혔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중국 의약품 시장에 대한 최신 정보를 입수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 붙였다.

이번 설명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KOTRA 홈페이지(www.kotra.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신청 문의사항은 KOTRA 의료바이오팀(TEL: 02-3460-7346)으로 문의하면 된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의료바이오팀
김태용 사원
02-3460-73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