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새로운 직업을 갖게 된 소셜미디어 강사 성공사례 발표

- ‘소셜미디어강사로 전국을 누비며 희망을 꿈군다’

2011-10-31 09:2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원장 최재용) 소셜미디어강사양성아카데미에서는 새로운 직업을 가지게 된 소셜미디어 소셜네트워크(SNS) 강사 성공사례를 발표하였다.

이현우강사(서강대학교 박사과정)는 블로그와 트위터를 통해서 SNS강사과정을 알게 되었고 박사논문 주제로 SNS를 접목하기 위해서 강사과정에 입교하였다가 “소셜희망네트워크” 라는 블로그를 개설하고 블로그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고 이웃추가를 한 결과 금융감독원 등 기관과 전국의 대학을 투어하며 대학생 SNS활용 취업 특강을 맡게 되었다고 한다.

공인중개사를 하다가 현재 스마트폰 사업을 하는 박형구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이사는 “SNS백배즐기기” 란 책을 읽고 SNS전문강사과정을 수강하게 되었고 서울시, 경기도, 파주시, 충북중소기업지원센터, 제주농업기술센터, 중소기업청 등에서 특히 스마트폰강사로서 명성을 날리고 있다.

박 강사에 의하면 “소셜네트워크 SNS 명강사로 발돋움한 계기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되는 소셜미디어 서적을 공동으로 출간하고 전국적으로 다니며 강의 경험을 쌓은것과 블로그프로젝트에 참가하여 블로그의 검색엔진 최적화에 노력을 기울인 것이 성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기아자동차 등 기업에서 IT강의를 하던 이숙희 강사는 안산에서 새벽 전철을 타고 다니며 전국에 소셜미디어강의 실전경험을 쌓았고 블로그를 개설하고 블로그 방문자수 확보에 대한 노하우를 터득한 후 KT, 농협, 수협 등 전국을 누비며 소셜네트워크강의를 하고 있다고 한다.

강사섭외문의는 한국소셜미디어협회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www.mdkorea.net 으로 하면 된다.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개요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은 소셜미디어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구글, 포스퀘어 등 소셜미디어를 연구하고 신문, 잡지, 방송에 소셜미디어관련 현안 문제를 기고하며 전국민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교육을 하고 있다.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연구 및 세미나 소셜미디어 교육과정 운영(강사 및 마케터) 정부기관 및 기업대상 소셜미디어교육,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출판물 발간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dkorea.net

연락처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최재용
02-553-8617
010-2332-86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