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조선해양, 캐나다 선박건조 사업 참여 확정

뉴스 제공
STX 코스피 011810
2011-10-31 09:25
서울--(뉴스와이어)--STX조선해양이 캐나다 정부가 추진 중인 36조원(330억 캐나다 달러) 규모의 군함 및 비전투용 선박 건조 프로젝트(National Shipbuilding Procurement Strategy, NSPS)에 참여가 확정됐다.

STX조선해양의 자회사 STX캐나다마린은 캐나다 시스팬社(Seaspan Vancouver Shipyards Co. Ltd.)와 함께 ‘캐나다 정부의 군함 및 비전투용 선박 건조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캐나다 정부는 향후 25년 동안 15척의 호위함과 구축함, 6~8척의 대형 쇄빙선 및 해안경비함 등을 건조하는 초대형 선박 도입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STX캐나다마린은 시스팬社와 함께 합동군수지원선, 극지용 쇄빙선, 해양탐사지원선 및 어업연구선 등을 건조하는 비전투용 선박 건조분야에 참여할 예정이다. 비전투용 선박분야의 사업 규모는 9조원(80억 캐나다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군함 및 비전투용 선박 건조 프로젝트에는 캐나다 본토에서 선박을 건조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기 때문에 STX캐나다마린은 현지 조선소인 시스팬社와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STX캐나다마린은 시스팬社가 건조하는 모든 선종에 대한 설계 엔지니어링 및 건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STX조선해양도 선박 건조 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STX 관계자는 “캐나다를 비롯한 북미지역은 군함, 쇄빙선 등 특수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시장”이라며 “이번 계약으로 선박 건조 기술력을 인정받은 STX조선해양은 향후 북미 지역을 비롯한 선진국 시장 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연락처

STX 홍보팀
02-311-9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