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모바일 앱 공모전 개최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1-10-31 09:40
서울--(뉴스와이어)--행정안전부(장관 맹형규)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김성태)은 장애인, 고령층, 다문화가정 등 정보소외계층이 공공서비스, 교육, 일상생활 등에서 불편함이 없이 모바일 활용이 가능하도록‘제 1회 스마트 나눔 모바일 앱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11.1(화)부터 12.16(금)까지이고, 참가는 개인, 팀 등 제한이 없으며(기업 제외), 공모 분야는 정보소외계층에게 유용한 모바일 앱 기획(아이디어) 및 접근성을 고려한 앱 개발의 두 분야로 나뉜다.

입상자는 기획과 개발 분야로 구분되며, 2단계 평가(기초평가 및 전문가평가)를 거쳐 선발된다.

시상은 행정안전부 장관상(대상) 1명, 분야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3명에게 상장, 상금 및 부상이 수여된다. (우수 수상작의 경우 차년도에 앱 개발비 및 교육 등 지원 예정)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보소외계층이 스마트 정보 세상을 마음껏 영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고 개발자 및 일반 국민들에게는 모바일 앱 접근성 지침에 대해 인식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공정사회TF
02-2131-0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