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제 10회 정보보호 심포지움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제10회 정보보호심포지움(Symposium on Information Security 2005)'이 정부, 학계, 업계 관련자 1,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6일과 17일 양일간 롯데호텔 잠실(3층)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움은 최근 붉어진 인터넷 뱅킹 해킹 가능성과 피싱 사고, 스팸 옵트인 등 일반 국민들의 정보보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개최되어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이홍섭)이 주최하고 국가정보원, 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이번 정보보호심포지움에서는「u-Korea 건설과 생활속의 정보보호」를 주제로 정보보호정책방향, 정보보호평가인증, 인터넷침해사고 대응체계, 정보보호교육 등 기술적·정책적 이슈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움은 최근 붉어진 인터넷 뱅킹 해킹 가능성과 피싱 사고, 스팸 옵트인 등 일반인들의 정보보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개최되어 보다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심포지움 첫날인 16일에는 경상현 초대 정보통신부 장관이 우리나라 IT발전 과정과 정보보호에 대하여 초청강연을 할 예정이다.

둘째날인 17일 Track A에는 정부차원에서의 정보보호에 관한 주제 발표 등이 준비되어 있고, Track B에서는 프랑스, 일본, 독일의 전문가가 각 국가의 평가인증정책에 대한 발표를 할 예정이다. 한편 Track C에는 유비쿼터스 사회를 향한 프라이버시 보호 주제의 발표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어서 이날 오후에는 정보통신부, 행정자치부 등 관련 전문가들이「u-Korea 건설과 생활 속의 정보보호」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치게 된다.


웹사이트: http://www.kisa.or.kr

연락처

홍보담당 과장 장세정 02-405-517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