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기업 Happy 서포터즈’기업불편 현장 방문

울산--(뉴스와이어)--온산국가산업단지내 대형화물 수송 관련 기업애로 해소를 위해 행정안전부 ‘기업 Happy 서포터즈’ 일행이 기업애로 현장을 방문,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울산시는 온산국가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체로부터 온산역 일원(울주군 온산읍 원산리 291-8번지 일원)의 철도노선으로 인해 대형화물 수송차량 및 일반차량들이 우회통행을 하고 있고, 향후 울산신항 준공시 본 도로(도시계획도로:대로3-24호선)를 통하여 대형화물 수송이 불가피한 실정이나 철도건널목이 설치되지 않아 도로이용이 불가함에 따라 행정안전부로 기업애로를 해소하여 줄 것을 건의한 바 있다.

이에 따라 10월 31일 오후 1시 행정안전부와 국토해양부 등 유관기관(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과 합동으로 구성된 ‘기업 Happy 서포터즈’가 온산역 일원 기업애로 현장을 직접 방문·현지 실태조사 및 의견청취를 통해 대형화물 수송을 위한 철도건널목 설치 등 건의사항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대형화물 수송 기업애로 사항 해소와 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체의 원활한 생산활동 여건 조성을 위하여 철도건널목 설치 등 다각적인 개선방안을 적극 건의’할 예정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경제정책과
문상돈
052-229-27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