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희망해, 아동 성범죄 공소시효 폐지 모금 성공리에 종료

- 약 35만 명의 네티즌 참여 통해 아동 성범죄 공소시효 폐지 서명 및 희망모금 마감

- 초등학교 임용고시 카페 등을 비롯 많은 네티즌들이 적극적으로 희망모금 동참

- 모금된 전액, 성폭력 피해아동 긴급치료와 심리치료 등에 사용

뉴스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
2011-10-31 10:30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의 ‘아고라’에서 진행한 아동 성범죄 공소시효 폐지 지지를 위한 서명 캠페인과 사회공헌 사이트 ‘희망해’에서 진행한 희망 모금이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리에 마감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말부터 28일 까지 진행된 이번 네티즌 서명 캠페인(http://agora.media.daum.net/nayoung)과 희망 모금은 3년 전의 나영이 사건과 실제 사건을 다룬 영화 ‘도가니’로 아동 성범죄에 대한 심각성이 제기된 가운데 더 이상 이런 안타까운 일이 아이들에게 발생하지 않도록 아동 성범죄 공소시효 폐지를 위해 시작되었다.

다음의 ‘아고라’에 “아빠, 범인을 빨리 잡아야 돼. 친구들이 나처럼 다치면 안돼, 약속해줘"라는 내용이 담긴 ‘나영이 아빠의 편지’로 네티즌들의 마음을 움직인 이 서명 캠페인에는 간절한 희망을 전달하고자 한 네티즌 약 35만 명이 참가했다.

서명에 참여한 네티즌 약 35만 명을 통해 3,500여 만원이 적립되었고 희망 모금에는 많은 네티즌들이 다음 캐쉬, 휴대폰, 신용카드 등을 통한 기부는 물론 댓글 달기, 요즘, 트위터에 소문내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한 적극적인 참여로 총 4,500여 만원이 모금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임용고시 카페 등 10여개의 카페 회원들도 동참했으며, 2562명의 희망 댓글과 함께 위젯 퍼가기 등이 이뤄지며 서명 참여 지지를 호소했다. 모금된 전액은 어린이재단에 전달되어 성폭력 피해아동 긴급치료와 심리치료 등에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서명 캠페인에 참여한 아이디 ‘러브 바이올렛’은 “피해 아동들이 남은 인생을 웃으면서 살아갈 수 있게 지원이 되길 바란다”며 희망을 전달했으며, 아이디 ‘토토로’는 “앞으로 우리 나라를 책임질 아이들에게 더 이상 이런 일이 일어나질 않길 바란다”며 희망 모금에 힘을 보태는 등 많은 네티즌들이 다양한 응원 메시지와 함께 서명과 희망 모금에 참여했다.

이렇게 적극적인 네티즌들의 참여와 희망에 대해 나영이 아버지는 다음 ‘아고라’의 이야기 페이지(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story/read?bbsId=K161&articleId=296167)를 통해 “한 분 한 분 힘을 모아 아동 성범죄 공소시효 폐지를 이끌어 냈습니다. 네 티즌들의 힘이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라며 감사의 뜻과 “우리 아이와 가족이 여전히 엄청난 충격과 고통 속에 살고 있기에 여러분의 자녀에게도 같은 비극이 일어나지 않도록 간절히 소원합니다”라고 다시 한번 성범죄로부터의 아이들 안전에 대한 간절함을 호소했다.

다음 육심나 사회공헌팀장은 “아동 성범죄 예방을 위한 아 동 성범죄 공소시효 폐지 서명 캠페인에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희망 모금도 성공리에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음은 이번 네티즌 청원 및 희망 모금처럼 아이들뿐 아니라 지구촌 아이들이 희망과 꿈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희망해’는 다음의 대표 사회공헌 서비스로 ‘네티즌과 함께 세상을 즐겁게 변화시켜 나가길 희망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다음은 그 동안 독도 광고비 모금, 위안부 할머니의 일대기 발간, 안중근 의사의 자료집 발간 등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해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용욱
02-6718-0828

PR 회사 아이앤알
남향미 부장
02-6272-3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