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2011 노사브라보 에피소드 공모전’ 실시

서울--(뉴스와이어)--고용노동부는 상생·협력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진 노사문화의 확산과 노사화합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대시키기 위해 ‘2011 노사브라보 에피소드 공모전’을 개최한다. 노사가 일터에서 겪는 다양한 노사화합 사례를 에피소드 형식으로 발굴, 전파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공모전은 11월 2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노사브라보 에피소드 공모전은 노와 사가 한마음으로 일하며 생긴 다양하고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자유로운 내용으로 작성하여 응모하면 된다.

노사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한 “상생·협력 이야기”, 일터의 작업 환경을 개선하여 더 좋은 직장으로 탈바꿈한 “일터혁신 이야기” 등 성공 사례뿐만 아니라, 노사가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마음을 모아 더하고 나눈 “지역사회공헌 이야기” 등 사례도 포함된다.

공모전 우수 작품에 대해서는 고용노동부장관상 및 상금이 수여된다. 접수기간은 11월 1일부터 11월 23일까지이며 노사문화 선진화 홈페이지(www.nosabravo.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참가가 가능하다. 수상자 발표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 중 노사문화 선진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내가 생각하는 노사화합이란?’ 한줄 댓글 달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자전거, 간식상품권 등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우리나라 노사문화에 대해 고민하고, 선진 노사문화는 특별한 사람들의 것이 아닌, 모두가 생활 속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라는 공감대 확산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및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사항은 노사브라보 홈페이지와 공모전 운영사무국(☎ 02-320-8825) 및 이메일(redpurple14@naver.com)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고용노동부 개요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 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통합고용정책국, 노동정책실, 직업능력정책국, 산재예방보상정책국, 공무직기획이 있다. 소속 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고용노동부 노사협력정책과
사무관 최경호
02-2110-73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