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 가정을 위한 싱글벙글축제 개최
지난해 4월부터 미혼모 자립지원 캠페인인 배냇저고리캠페인을 실시해온, 사회복지 NGO 함께하는 사랑밭(http://www.withgo.or.kr)은 올 9월 새롭게 문을 연 배냇저고리 시즌2를 소개하며 축제에 참여하였다.
곧 11월이 다가오는 날에 뜻하지 않은 비까지 내려 조금은 쌀쌀한 날씨가 사람들의 외출을 막기는 했지만 초, 중 고등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고, 학생들의 풍물놀이, 응원단 공연 등의 행사로 즐거움과 의미가 함께하는 축제였다.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굳은 날씨 등 여러 가지 예측 못한 상황발생으로 축제의 즐거움이 예상보다 반감된 듯 하지만, 미혼모들에 대한 인식개선에 조금이나마 이바지 할 수 있는 자리를 개최한 것에 보람을 느끼고, 2회 축제부터는 더욱 훌륭한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 1987년부터 시작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 협의 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 NGO다. 서울사무국을 중심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강원, 천안 등 전국의 지부와 해외 지부를 통해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돌잔치, 벽화 그리기, 배냇저고리, 쿠키 만들기, 연탄, 캠프 등 사회 공익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국
팀장 백민호
02-2612-44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