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아카데미, 12일 바르고 올바른 시각의 기업가치평가 전문가 과정 개강
- 11월12일부터 매주 토요일 5주간 진행
- 국내의 잘못된 기업가치평가 관행을 이해
- 새로운 재무분석 기법과 시각을 통해 기업가치를 이해하고 평가
론스타, KKR, 어피니티 파트너스, MBK파트너스 등 해외 투자가들은 국내 투자에 성공하는데 반하여 국내 PEF 등의 전략적 투자가뿐만 아니라 재무적 투자가들의 실적은 매우 부진한 형편이다. 이러한 원인은 투자 대상기업을 분석하는 재무분석과 예측의 노하우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대상기업의 분석 및 예측은 곧 기업가치평가로 직결된다.
아직도 국내에서 지배적인 가치평가 방법인 대차대조표를 기초로 하는 자산가치평가법이나 PER, PSR, EV/EBITDA 등 상대가치평가법으로 더 이상 외국 투자가들을 이길 수 없다. 이들 방법은 20세기 유행했던 고물에 불과하다 하루빨리 던져버려야 한다.
잘못된 국내 관행에 올바른 기업 의사결정을 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한국경제신문사 한경 아카데미는 “기업가치평가 전문가 과정”을 개강한다.
본 과정은 매주 토요일 6시간씩 총 5주간으로 구성된다. 본 과정은 재무회계의 기초부터 재무관리의 고급이론까지 폭 넓고 이해하기 쉽게 사례 위주의 강의를 하여 기업체 및 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교육내용은 국내에 익숙하지 않은 현금흐름(cash flow)에 기초한 재무제표를 분석하고 기업의 영업을 이해하도록 하는 것이다. 그리고 현금흐름을 기초로 기업의 본질에 맞는 기업가치평가법을 살펴보고 가치평가 실습(simulation)을 통해 기업가치평가 분야에서 상당히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 내용은 1주) 가치평가의 중요성과 회계정보, 2주) 자본예산과 가치의 이해, 3주) 현금흐름할인법의 개요와 재무제표의 추정, 4주) 위험과 이자율 및 가치평가 실습, 그리고 5주) M&A 및 기업구조조정의 개요와 가치평가의 순으로 진행된다.
본 과정은 신규사업, M&A 및 기업구조조정, 유가증권투자 등과 관련한 기업의 임직원(특히 CEO & CFO), 사모투자펀드(PEF, Buyout 등)의 재무투자가 그룹(GP & LP), 유가증권 분석가(Analysts), 금융기관 임직원 등에게 유용할 것으로 밝히고 있다.
그리고 이 과정은 노동부의 재직자 지원프로그램인 고용보험환급과정으로 진행되며 2인 이상 신청하는 경우 할인혜택도 부여하고 있다. 자세한 상담이나 문의는 홈페이지(http://ac.hankyung.com)나 전화(02-360-4886)를 통해 할 수 있다.
관련링크: 한국경제신문사 한경아카데미: http://ac.hankyung.com
블루아이콘 개요
저희 블루아이콘은 M&A 및 기업금융 관련 전문컨설팅을 제공하는 M&A전문회사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금융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에게 "기업인수", "기업매각", "자금조달", "투자분석", "기업가치평가", "사업타당성분석", "기업구조조정 전략" 등에 대한 전문적인 자문업무(financial advisory service)를 제공합니다.
한경아카데미: http://academy.hankyung.com/html_a/a01_read.html?m...
웹사이트: http://www.blueicon.co.kr
연락처
한국경제신문 한경아카데미
연수팀
02-360-4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