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남부소방서, 공단지역의용소방대 발대식 가져

울산--(뉴스와이어)--울산남부소방서(서장 김용근)는 11월 1일 오전 11시 남구 상개동 공단119안전센터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및 소방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단지역의용소방대 발대 행사를 가진다.

공단지역의용소방대(남성대장 김형태, 여성대장 정선옥)는 지역사회 재난예방 및 봉사활동을 몸소 실천하기 위해 34명의 대원들이 자원입대하여 특히 울산석유화학공단 지역 등 소방여건 취약부분 및 부족인력 보강소방업무 보조역할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을 수행하게 된다.

행사는 개회식, 임명장 수여, 결의문 선서, 격려사, 축사, 축하떡 절단 및 오찬 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이날 공단지역의용소방대원 일동은 ‘우리의 결의문’을 낭독하여 지역방재의 역군으로서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울산시민의 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김용근 남부소방서장은 발대식 격려사를 통해 “의용소방대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울산석유화학단지 등 공단지역 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의용소방대는 비상근으로 화재진압, 구조구급활동 등 소방업무 보조와 소방출동로 확보, 화재예방홍보 활동, 이재민 구호 및 불우이웃돕기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의 다양한 소방행정업무를 보조하는 자발적인 봉사단체로 남부소방서에는 현재 15개대 350명의 대원이 활동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남부소방서
윤제성
052-229-511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